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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치매상담?위기가정신고전화, “129”에 통합?운영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/07/12 조회수 3990

 

치매상담․위기가정신고전화, “129”에 통합?운영

 

□ 보건복지부(장관 유시민)는 그간 전국 시군구에 설치 운영하여 오던 위기가정 신고전화(1688-1004)와 (사)한국치매협회, 서울시(25개 보건소)에 설치 운영하여 오던 치매상담전화(1588-0678)를 지난 7월 10일부터 각각 보건복지콜센터 대표번호인 “129”번으로 통합?운영한다고 밝혔다.

 ○ 정부는 그간 이혼, 아동?노인학대, 빈곤 등 심각한 가정문제에 신속한 개입과 대응을 위해 2004. 7.부터 전국 시?군?구에 위기가정신고전화(1688-1004)를 개설?운영하고, 또한 날로 늘어나는 치매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01년 8월 (사)한국치매협회 및 서울시(25개 보건소)에 치매상담전화(1588- 0678) 개설?운영하여 왔으나,

 ○ 국민들이 관련 신고?상담전화를 잘 알지 못해 이용실적이 낮게 나타나는 등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, 2006. 7. 10.부터 위기가정신고 및 치매상담 업무를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콜센터(대표번호 129)에서 담당하기로 하고, 관련 번호는 금년 12월말을 기해 폐지하기로 결정하였다.

  - 이와 관련, 그간 기존번호를 이용하던 국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, 금년 12월 31일까지는 기존번호로 전화할 경우 보건복지콜센터(129)로 착신이 자동 전환되는 체제를 운영하게 되었다.

 

첨부 한글파일129통합 보도자료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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